오픈서베이 소개
오픈서베이는 모바일 설문조사를 중심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기업의 의사결정을 돕습니다. 지난 2012년 모바일 기반의 설문조사 앱으로 시작한 오픈서베이는 이제 전문적인 설문 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오픈서베이를 이용하면 웹 기반의 문항 편집기를 통해 손쉽게 설문지를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검수를 마친 설문은 설문 참여 앱 오베이의 18만 모바일 패널에게 보내지며 즉각적으로 응답 수집이 이뤄집니다. 이후 설문 데이터 분석 플랫폼 오픈애널리틱스를 통해서 데이터를 분석하거나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왜 오픈서베이일까?
오픈서베이는 100% 모바일 설문조사입니다. 거리에서 즉석으로 이뤄지는 종이 설문이나 특정한 환경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PC 온라인 설문조사 혹은 ARS 설문조사와 달리,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 푸시 알림만 눌러서 즉각적으로 응답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에 응답자 1,000명 규모의 전국 단위 설문조사를 단 3시간 이내 완료할 수 있 는 혁신적인 모바일 설문조사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패널 중 반려동물을 키우는 1인 가구, 주 3회 이상 새벽 배송으로 식료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여전히 오프라인 쇼핑을 자주 하는 사람 등 까다로운 조건의 응답자를 타깃팅한 설문조사도 가능합니다. 또한, 오픈서베이 패널이 아니라 직접 확보한 응답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폼 방식의 모바일 설문조사도 가능합니다.
오픈서베이 배달 서비스 트렌드 리포트 2022
전체 외식에서 배달과 포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코로나19가 시작된 20년 이후 급격하게 증가했습니다
22년 기준 평균적으로 1주일에 3.6회는 외식을 하고, 전체 외식에서 66%는 배달/포장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년 이후 전체 외식에서 포장/테이크아웃이 차지하는 비중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주일 평균 3.6회 외식을 이용하고, 그 중 배달 주문이 39%, 포장/테이크아웃이 26%를 차지합니다
20-30대/서울 거주자/1인 가구에서 외식을 하는 빈도가 높습니다.
여성/20-30대에서는 배달 서비스 이용 비중이 높은 반면, 남성/50대/1인 가구는 식당/카페에 가서 취식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배달의민족은 3개월 내 이용 경험과 주 이용률 모두 압도적 1위이며 이용 만족점에는 서비스별 차이가 있습니다
배달의민족은 등록된 가게/음식점 수, 요기요는 이벤트나 쿠폰과 같은 할인 혜택의 다양성, 그리고 쿠팡이츠의 경우 빠른 배달 속도가 주된 이용 만족점으로 꼽혀 앱 서비스별로 각각 소비자가 인식하는 강점이 다른 것으로 나타납니다.
배달 서비스는 일주일 평균 1.9회를 이용하고 있고, 평상시 식사나 간식 등 일상적인 상황에서 이용하는 비중이 가장 높습니다
20-30대, 서울 거주자, 1인 가구에서 이용 빈도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납니다.
20대, 1인 가구는 회사/학교 내 식사, 데이트 상황에서 이용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반면, 50대는 가족/친구 모임, 손님 초대 시 이용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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